메타파일 로고 메타파일
TVon 알림 마이페이지 충전하기 정액제충전 무료충전소 이벤트 고객센터

FAQ

  • 간혹 사이트 페이지가 비정상적으로 보이거나 메뉴 버튼 기능이 실행되지 않을 때가 있으며

    게시물 제목을 클릭해도 팝업창이 표시되지 않아 불편한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브라우저별 설정 메뉴에서 쿠키를 삭제해주시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쿠키(cookie)란? 특정 사이트 접속시 생성되는 정보를 담은 임시 파일을 뜻합니다.

    기존 등록된 쿠키값이 손상되면 사이트 이용시 오류가 생겨 접근 또는 이용에 제한이

     

    발생하므로 하기 브라우저별 쿠키 삭제 방법을 진행 후 이용해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후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실행합니다. 

     


     

     

    ​2. [일반]탭의 검색 기록 항목에서 [삭제] 클릭 후 쿠키 항목 및 필요한 내용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

     

    ​ 

     

    [크롬] (Chrome)

     

     

     

    1. 크롬 상단 우측의 [도구] -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설정] 항목 중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메뉴에서 삭제 가능합니다.

     

     

     


     

     

     

    ................................................................................................................................​​..........................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MicroSoft Edge)

     

     

     

    1.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 후 우측 상단 [메뉴]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 메뉴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지울 항목 선택]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항목 체크하신 후 [지금 지우기]를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

     

     

     

    ※ 안내드린 내용이 완료되면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화면을 닫은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메타파일에서는 사용자 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댓글 및 쪽지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때 어떠한 경우라도 광고, 욕설, 비방, 허위사실 유포 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이 모니터링을 통해 적발되면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메타파일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되는 점 주의 부탁드립니다.

     

    (댓글 등록금지, 쪽지 발송금지, 사이트 이용정지 등의 제재 조치가 됩니다)

     

     

     

     

    만약 쪽지나 댓글을 통해 타인의 광고, 욕설, 비방, 허위사실유포 행위 발견 시

     

    메타파일 고객센터로 남겨 주시면 내용 확인 후 규정에 맞게 조치하겠습니다.

     

  • 원하는 자료가 사이트에 없어 자료 요청을 하실 경우 아래 방법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마이페이지] - [컨텐츠 관리] - [나의 요청 자료][자료 요청하기]를 클릭합니다.

     


     

     




     

     

     

     

    2. 주의사항 확인 후 필요한 내용을 기재 및 등록하시면 됩니다.

     

     

     

    자료요청 (2).PNG

     

     

     

    ※ 요청자료는 메타파일에 가입된 판매 회원이 직접 등록하는 카테고리로,

     

    자료 보유 여부에 따라 등록이 유동적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먼저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찾기 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키보드 오른쪽 상단 [Caps Lock]에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Caps Lock] 키의 ON/OFF 여부에 따라 알파벳 대/소문자가 구별됩니다) 

     

    - 불이 켜져 있다면 키보드 좌측에 위치한 [Caps Lock]키를 눌러 불이 꺼진 후 다시 입력합니다.

     

     

     

    1. 메타파일 메인 페이지 / 좌측 메뉴 상단 / 로그인 메뉴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로 들어가시면

     

        각 기능을 통해 필요한 회원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는 휴대폰아이핀 인증이 되어있을 때만 찾을 수 있으며

     

        인증 여부가 생각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번거로우시더라도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유선상으로 안내드리고 있으니 메타파일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 : 070-7601-8820 (주말, 공휴일 휴무)

     

    상담시간 : 10:00~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1. 메타파일 메인 화면 중앙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2. 마이페이지 메뉴 중 실명인증 옆에 위치한 [성인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3. 이후 표시되는 화면에서 휴대폰 또는 아이핀 / 카카오 페이 인증으로 성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 메타파일에서는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및 비밀번호)만으로 회원 가입이 이루어집니다.

     

     

     

    ​인증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정책 및 청소년 보호정책의 일환으로 처리되며

     

    이는 본인 확인 여부만을 위한 절차로써 활용될 뿐 어떠한 경우에도

     

    용도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음을 안내드립니다.

     

  • 비밀번호를 유추되기 쉬운 것으로 설정하셨거나

     

    ​PC방 등 공공장소에서 빈번하게 이용하실 경우 반드시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합니다.

     

     

     

    변경은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 [비밀번호 변경]에서

     

    기존 비밀번호와 새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실시간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타인이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것(연속된 숫자, 생일, 연락처 등)의

     

    사용을 삼가주시기 바라며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의 주기적인 변경을 권장드립니다)

     

     

     

    그 외 비밀번호 관련 문의 사항은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고객센터로 유선 문의 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 070-7601-8820 (주말, 공휴일 휴무)

     

    상담시간 : 10:00~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해당 문제는 대부분 영상 재생에 필요한 요소인 코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발생되며

     

     

     

    현재 배포되고 있는 재생 프로그램 중 [팟플레이어]는 설치 프로그램 자체에

     

    필수 코덱을 포함하고 있어 설치 한 번으로 대부분의 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팟플레이어를 무료 설치하신 후 재생해 보시길 바랍니다.

     

     

     

    ▶ 팟플레이어 설치하기

    https://tv.kakao.com/guide/potplayer

     

     

     

    ※ 설치 방법 

     

     

     

    1. 운영체제 유형에 맞게 다운로드 합니다. (윈도우 10은 64비트 선택 후 저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설치 옵션을 이용 환경에 맞게 선택 후 진행합니다.

     

     

     


     

     


     

     

     

     

     

    3. 설치 완료 후 재생하려는 동영상을 해당 프로그램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 1. 먼저 재생할 영상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최 하단의 [속성]을 선택합니다.

      


     

     

    2. [속성]에서 [연결 프로그램] - [변경]을 클릭합니다.

     

       

     

     

    3. 목록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영상 재생 시 자막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의 이름이 다른 경우

     

    → 동영상 파일(.mp4, .avi 등)과 자막 파일(.smi)의 파일명이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2)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이 같은 경로에 있지 않은 경우

     

    →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이 같은 경로에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재생 프로그램 내 설정에서 자막 보이기가 비활성화 되어있는 경우

     

    → 재생 프로그램 자체에서 자막 보이기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자막] - [자막보이기] 를 통해 설정 가능합니다.

     

     

     


     

     

     

     

     

    TIP! 재생 중인 화면 위에 자막 파일(.smi)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자막이 함께 출력됩니다.

     

     

     

     

     

     

     

  • 메타파일에 등록되는 콘텐츠 중에는 고화질 자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중인 컴퓨터 성능에 따라 음성과 입 모양 등의 싱크가 맞지 않거나

     

    화면 끊김, 멈춤, 재생 종료 등의 현상이 나타납니다.

     

     

     

    보통 고화질 자료는 제목 또는 파일명에 720p, 1080p, 2160p 등으로 표기되며,

     

    ​일반적으로 1080p(Bluray 포함) 을 넘는 화질은 PC에 조성된 그래픽이 저 사양일 시

     

    원활한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셔서 이용 부탁 드립니다.

     

     

     

    ex. 파일명 무한도전.E460.151226.HDTV.H264.1080p-WITH

     

     

  • 더빙된 영상에는 두 개 이상의 음성 파일이 들어간 2채널(혹은 n채널)의 오디오 영상이 있으며

     

    2채널 이상의 오디오 동영상을 실행할 때는 별도로 음성을 선택하여 실행해야 합니다.

     

     

     

    ex. 팟플레이어 기준

     


     

     

     

     

    영상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소리] - [소리 선택]에서

     

    기존에 선택되어 있는 것과 다른 음성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팟플레이어 기준) 플레이어 재생 화면 안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화면과 같이 [자막] - [언어 선택]에서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한국어/외국어/통합언어 등 다양한 자막 모드로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나,

     

    해당 기능은 모든 자막에 통용되는 것은 아니며, 자막 제작 단계에서 복수 개의 언어를

     

    반영시킨 경우에만 적용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 먼저 소액 결제 서비스를 동의하지 않으셨다면(=차단)

     

       휴대폰 결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해당 이동 통신사로 문의하셔서

     

       차단 해제 후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에서 114+통화)

     

    (1) [포인트 충전]으로 들어가서 결제하실 상품 선택 후 [구매하기] - [휴대폰 결제]를 클릭합니다.  

     



     

     

    2) 충전할 상품명 및 금액 확인 후 화면과 같이 결제 내용에 동의 여부를 선택합니다. 

     


     

     

    3) 결제 창에서 아래 화면 예시를 참고하여 항목을 차례로 입력하고 약관 확인 및 동의 후 [다음]을 누릅니다.

     


     

     

    4)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승인번호가 수신되면 승인번호 6자리를 공란에 입력한 다음

     

        [결제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문장 앞 항목에 체크 후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일부 기기에서는 승인번호 문자가 스팸 문자로 수신될 수 있으니 스팸 수신함을 확인 바랍니다)

     

    FAQ 휴대폰 결제 (4).PNG

     

    * 승인번호 입력 시간은 3분이며, 만약 시간이 초과되어 미처 입력하지 못했을 경우

     

       결제 처리되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처음 단계부터 재결제하시면 됩니다.

     

  • 메타파일에서 충전 및 각종 이벤트 참여 후 적립되는

     

    보너스 포인트와 쿠폰은 사용 기한이 적용되며, 기간이 만료되면 자동 소멸됩니다.

     

     

     

    해당 잔여일은 [마이페이지] - [포인트 관리] - [충전 및 적립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너스 포인트/쿠폰 유효 기간

     

     

     

    포인트 충전 시 적립되는 보너스 포인트, 출석체크 보너스 포인트: 30일

     

    특별/결제 이벤트 보너스 포인트: 7일

     

    포인트 충전 시 적립되는 쿠폰: 30일

  • 해피머니를 통한 포인트 및 정액제 결제시 로그인 비밀번호와는 별개로

     

    결제 비밀번호가 필요하며 발급 방법은 아래의 화면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해피머니 https://www.happymoney.co.kr/svc/customer/payPassInfo.hm

     


     

     


     

     


     

     


     

     

     

     

     

  • 자동결제 상품의 해지는 PC에서만 가능 하며, PC 접속 후 [마이페이지] - 정액제 '자동결제 해지' 버튼을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1. [마이페이지] 접속 

     


     

     

    2. 정액제 '자동결제 해지' 버튼 클릭

     


     

     

    3. 해지 안내 알림창 확인 

     


     

     

    4. 해지 완료 ('자동결제 해지' → '정액제 신청' 상태로 전환) 

     


     

     

     

     

  • 1. 먼저 메타파일 사이트 좌측 하단의 프로그램 수동 설치 파일을 저장 및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카테고리 별 게시물 중 원하는 자료를 선택하면 팝업 창이 실행됩니다.

     

    3. 팝업 창 중앙에 표시되는 [다운로드 / 쿠폰사용] 메뉴 중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제휴 컨텐츠는 정액제, 보너스 포인트, 쿠폰 사용 불가)

     


     

     

    4. 선택한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화면과 같이 저장 경로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바탕화면/메타파일 다운로드] 폴더 입니다.

     


     

     

    5. 저장 경로 지정을 마친 후 내려받기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되지 않는 현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일시적 오류일 수 있으니 실행 중인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완전히 종료한 후

     

    ​    [내가받은자료]에서 다시 받기를 실행하시면 이어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2) 백신프로그램(V3, 맥아피, AVAST 등)의 실시간 감시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해당 기능을 완전히 종료 후 다시 받기를 시도해 주세요.

     

       (일부 백신의 경우 정상 다운로드 서비스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방화벽 사용으로 인한 차단 

     

    → 윈도우 - 제어판 메뉴에서 [방화벽 사용 중지] 적용 (운영체제마다 메뉴 형태 상이할 수 있음)

     

    4) 다운로드 이용 환경이 학교나 병원 그 외 공공기관으로, 자체적인 회선 관리가 되고 있는 경우

     

    → 해당 기관 관리자에게 별도의 조치 요청 필요 (선택 사항)

     

    상기 내용은 가장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내려받기 오류 사례입니다.

     

    ​만약 위 사항을 점검하셨음에도 정상 이용이 불가 하거나 게재된 케이스와는

     

    다른 내용이 발생할 경우 [1:1문의하기] 나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원격지원을 통한 관련 증상 확인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 070-7601-8820 (주말, 공휴일 휴무)

     

    상담시간 : 10:00~18:00 (점심시간 12:00 ~ 13:00)

     

     

     

    (유선 상담 시간이 아닐 경우 [1:1문의하기] 로 이용 시 발생 오류,

     

    ​회원님의 연락처, 원격지원 상담 가능한 시간대를 함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속도 느림 현상의 경우 사용하시는 인터넷 환경 및 자사 서버 환경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 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사용하시는 인터넷 환경

     

     

     

    다운로드 속도는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회선 상태에 따라 달라지므로

     

    지속적으로 속도가 느리다면 1차적으로 한국전산원의 인터넷 품질 테스트 (http://speed.nia.or.kr/) 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 회선의 속도를 체크해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1-(1) 인터넷 회선의 트래픽 제한이나 손실률이 높은 경우

     

     

     

    최근에는 일부 지역 케이블 방송사 회선에서 자체적인 트래픽 제한으로 인해

     

    속도가 저하되는 증상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속도가 저하되는 증상이 확인되면

     

    해당 업체로 회선 점검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1-(2)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무선 공유기는 비밀번호 설정을 변경하지 않으면 기본 비밀번호가 입력되어 있거나

     

    공개 네트워크 상태가 되어 불특정 사용자가 접속하여 트래픽을 사용할 수 있으니

     

    공유기의 비밀번호 변경을 권장합니다.

     

     

     

    ​아울러 일부 유/무선 공유기의 경우 자체적인 트래픽 제한 기능을 가지거나

     

    잘못된 설정으로 인해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공유기 설정을 초기화 하거나,

     

    ​업데이트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자사 서버 환경

     

     

     

    구매하신 콘텐츠가 저장되어 있는 서버에 동시접속자 수가 적정인원을 초과하면

     

    속도가 저하될 수 있으며, 해당 서버의 동시 접속자의 수가 적더라도 해당 콘텐츠를 내려받기 한

     

    인원이 많으면 서버의 물리적 특성상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마이페이지] - [컨텐츠 관리] - [내가받은자료] 에서 기간 내로 다시받기가 가능하니

     

    시간을 두셨다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내려 받으시면 비교적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복수 실행한 경우

     

     

     

    타사 내려받기 프로그램과 함께 실행하게 되면 정해진 데이터 전송 통로를

     

    분배하여 사용하기에 가급적 한 개의 프로그램만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저장 장치의 기록 속도가 인터넷 속도만큼 지원되지 않을 경우

     

     

     

    이동식 디스크(외장하드, USB 등)에 직접 내려 받아 저장할 경우

     

    하드 디스크에 비해 기록(저장) 속도가 낮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에 장착된 하드 디스크에 저장 시, 남은 공간이 적을수록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다양한 유형의 속도 저하 원인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속도 등의 문제로 무료 다운로드 기간 내 미처 다운로드가 완료되지 못한 경우 [1:1문의하기] 로

     

    구매하신 콘텐츠의 제목 또는 번호, 판매자 닉네임을 함께 기재해 주시면

     

    이용 환경에 따른 조치를 해드리겠습니다.

     

AgEERks4OaKHK+rG+0IgQ9hI+V08aGIgCa75G6In1KbbyLHZj6fO8YMIH/9W/3Rt4l8kcVTEA16FtR0fYvTc1Ir3PBg7iagd4JVIC/G7z6CGgvG+A8s0yE2aU3OFhO9MRAnZaMdJqzIYFTXQrNR7CDZJ9bAqxenKDmsWXgHCK/OW+O1cR+/CEHtWItttZ2AcuoESyPcyC9F6QQxV+Q7/ds0A7Z5EDKfo6UCO6UN/ce+SDHOCMl7Lq8Lo16FdmZqh5sKB9lQEJmXKZTw5uWqCHb5MGUEJXeUiKZNmWPROuS1/rZ0jIQLx/A6BklxccZ9NmVg6Ne2sVg== 변수에 암호화 데이터가 확인되면 정상, 정상이 아닌 경우 리턴코드 확인 후 NICE평가정보 개발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업체정보 암호화 데이터 : [AgEERks4OaKHK+rG+0IgQ9hI+V08aGIgCa75G6In1KbbyLHZj6fO8YMIH/9W/3Rt4l8kcVTEA16FtR0fYvTc1Ir3PBg7iagd4JVIC/G7z6CGgvG+A8s0yE2aU3OFhO9MRAnZaMdJqzIYFTXQrNR7CDZJ9bAqxenKDmsWXgHCK/OW+O1cR+/CEHtWItttZ2AcuoESyPcyC9F6QQxV+Q7/ds0A7Z5EDKfo6UCO6UN/ce+SDHOCMl7Lq8Lo16FdmZqh5sKB9lQEJmXKZTw5uWqCHb5MGUEJXeUiKZNmWPROuS1/rZ0jIQLx/A6BklxccZ9NmVg6Ne2sVg==]

메타파일 인증